월간 Best
|
|
|
|
|
MS-Word 파일(doc) 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MS-Word가 설치 안되신 분들은 한글(hwp)으로도 읽기가 가능합니다.(자동 파일변환기능)
|
|
|
|
완료시제 >
현재완료
중등
|
1.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정대명사 >
One / Other / Another
중등
|
2. 다음에서 어법상 틀린 부분을 찾아 바르게 고치시오.
A: Do you need ①any color ②pencils?
B: ③Yes, I need ④some red ⑤one.
|
|
5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부정사 목적어
중등
|
3. 다음 밑줄 친 동사의 형태를 바르게 고치시오.
She gave up jog every morning.
|
|
2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대명사 >
지시대명사
중등
|
4. 다음 밑줄 친 부분의 쓰임이 나머지와 다른 하나를 고르시오.
|
|
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대화 >
대화
중등
|
5. 다음 대화 중 자연스럽지 않은 것은?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부정사 목적어
고등
|
6. 다음 괄호 안에 어법상 옳은 것을 고르시오.
I forgot (locking/to lock) the door yesterday, so when I came back home. I realized that somebody broke in.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기타 >
듣기
고등
|
7. 다음을 듣고, 여자가 하는 말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
|
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
현재분사
중등
|
8. 다음의 밑줄 친 부분을 부사절로 고치시오.
<u>Hearing the news</u>, he became very happy.
|
|
35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가정법 >
가정법 과거완료
중등
|
9. 빈칸에 알맞은 말을 써 넣어 우리말과 같은 뜻이 되게 문장 전체를 새로 작성하시오.
If I ( ) ( ) ( ) there yesterday, I ( ) ( ) have seen him.
(만약 내가 어제 거기 가지 않았더라면 그를 보지 못했을 것이다.)
주절의 답과 종속절의 답은 콤마(,)로 분리해서 기입
|
|
25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5형식 문장
중등
|
10. 다음 중 어법상 바르지 못한 것은?
① He seems to be hungry.
② Mira came running to me.
③ The fire will keep you warmth.
④ She sat reading an English book.
⑤ They named the ship Santamaria.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기타 >
어법
고등
|
11. 다음중 옳은 것을 고르시오.
We learned at school that Shakespeare (①was, ②had been) born in 1564.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분사구문 >
주의해야 할 분사구문
고등
|
12. 밑줄 친 부분을 알맞게 고친 것을 고르시오.
Lying on the grass, stars were twinkling in the sky.
|
|
6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조동사 >
Must/Have to
중등
|
13. 다음 빈칸에 must, 또는 must not 중 알맞을 말을 고르시오.
|
|
4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사 >
Be 동사
중등
|
14.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을 고르시오.
|
|
6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의 용법
중등
|
15. ( ) 안의 말을 한 단어로 알맞게 고치시오.
My hobby is (take) pictures.
|
|
30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대명사 >
대명사 개요
중등
|
16.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의문사는?
A: Do you know ( ) wrote this letter?
B: No, I don't know who wrote this letter.
|
|
16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조동사 >
Shall/Should
중등
|
17. 다음 문장의 빈칸에 가장 알맞은 것은?
Last year he ( )( )___ there, but he didn't anything.
|
|
10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정사 >
부정사의 형태
중등
|
18. 다음 문장의 틀린 부분을 고치시오.
He seems to live in Pusan in 1980.
|
|
8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의 용법
중등
|
19. 밑줄 친 부분의 쓰임이 나머지 넷과 다른 것은?
|
|
3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장의 종류 >
부가 의문문
중등
|
20. 다음 대화의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A:He will leave for Seoul tonight, won't he?
B: ( ) He will leave for Seoul tomorrow.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5형식 문장
중등
|
21. 다음 문장은 몇 형식 입니까?
|
|
267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대명사 >
지시대명사
중등
|
22. 다음 밑줄 친 부분의 쓰임이 보기와 같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 He says "Do this and do that."
|
|
7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조동사 >
조동사 개요
고등
|
23. 다음 글에서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A few weeks ago I was presented with a book which I was much interested in but I hadn't read. The book was The Diary of Anne Frank. I began reading it. While I was reading it, I was very moved by her frankness and keen observation. It is certain that she had the fortune to be born of a rich family. She ① must have been a born writer. Life in the small refuge ② cannot have been pleasant for a little girl. But she never lost hope. Keeping a journal ③ may have given her the will to live. Anne's short life ended in a concentration camp. How cruel war is! Was ④ need not have taken place. I ⑤ should read this book earlier.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일치와 화법 >
의문문의 화법 전환
중등
|
24. 두 문장의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Mother asked me, "Has the movie started yet?"
→ Mother asked me ( ) ( ) ( ) ( ) ( ) ( ) .
|
|
5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5형식 문장
중등
|
25. 다음 문장들의 문형을 쓰시오.
I saw my friends crossing the street.
|
|
25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대명사 >
대명사 개요
고등
|
26. 다음 글에서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There are three types of conversations we have with others:the first one is monologues, another technical dialogues, and ① the other dialogues. Monologues are self-centered conversations in which ② another people are treated as objects. When we engage in monologues, we do not see ③ others as unique people or take their needs into consideration. Likewise, even if we are communicating with someone, we focus on ourselves and do not take ④ the other person into consideration. Often when we engage in monologues we are being conversational narcissists. Conversational narcissism is "the way conversationalists turn the topics of ordinary conversations to themselves without sustained interest in ⑤ others' topics".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관계대명사 >
관계대명사 Which
중등
|
27. 다음 중 어법상 잘못된 부분을 올바르게 고치시오
This is the house in he lives.
|
|
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접속사 >
시간의 접속사
중등
|
28. 다음 우리말과 같은 뜻이 되도록 빈칸에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그녀가 숙제를 하고 있는 동안 그녀의 남동생은 TV를 봤다.
= ( ) her homework, her brother watched TV.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가정법 >
가정법 개요
고등
|
29. 다음 글에서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Alternative history' stories are the "what ifs" of history, describing events that ① could have happened but did not. A typical example is the question, "② What if Napoleon won at Waterloo?" Most alternatives are related to human history, but there are some examples of alternative natural history, making changes in geology or ecology. But if you are not interested in reading a book, you ③ can be confused with fantasy. The distinction between alternative histories and fantasy is whether the reasonable explanation of "what ④ might have been" existed. Of course if you are interested in Alternative history, reading alternative history can make you feel as if you ⑤ had been in the historical event.
|
|
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
과거분사
중등
|
30. 다음 밑줄 친 단어를 알맞은 형태로 고쳐 쓰시오.
The novels write by her are worth reading.
|
|
4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